2012년 7월 29일 일요일

번역가 글 잘쓰는 비결


글을 잘 쓰는 비결, 이런 것이 있을까? 많이 쓰기? 많이 읽기? 많이 생각하기?

 
물론 다 좋다. 그러나 가장 좋은 것은 먼저 의심하는 것이다. 기존의 사고 체계를 먼저 의심할 줄 알아야 한다. 좋은 사상은 훌륭한 의문에서 비롯되고, 그것을 꾸준히 깊게 파올렸을 때 완성된다. 무조건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한다고 생각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한 가지 생각을 파고들어, 남들이 보지 않은 관점에서 남들이 들어가보지 못한 깊이까지 파고들었을 때 비로소 빛나는 원석을 찾아낼 수 있고 그것을 섬세하게 계속 다듬었을 때 누가 보기에도 좋고 실제로도 가치 있는 '작품'으로 변한다. 쓰잘 데 없는 의문을 던져놓고 아무리 파고들어 봐야 보석이 나올 리 없고, 좋은 곳을 파고들기 시작했다 해도 금세 관두고 다른 데로 옮겨가서는 깊이 있는 뭔가가 나오지 않는다. 그러자면 무엇이 필요한가. 홀로 깨어 자신과 마주대하는 시간이다. 창작하는 사람 중에 날마다 진탕 사람들과 먹고 마시면서도 글이 술술 써지고 곡이 척척 나오고 그림이 저절로 그려진다는 사람 있겠는가. 그러니 창작하는 이여, 홀로 있기를 두려워 마라. 그것이 그대 혼을 위대한 창작자들의 혼에 한 뼘이나마 가까이 가게 해줄 터이니.

출처: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transweekly
관광통역안내사,관광통역안내사시험,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면접,관광통역사,관광통역사시험,관광통역사자격증,관광통역사면접,번역능력인정시험,번역시험,번역자격증,TCT,영어번역,일본어번역,일어번역,중국어번역,번역사,통역사,현대번역통역어학원,현대통번역학원,번역학원,통역학원,통번역학원,통번역학원추천,돈되는자격증,유망직종,주부취업,프리랜서,투잡,쓰리잡,영어관광통역안내사,일본어관광통역안내사,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로컬가이드,스루가이드,일본현지가이드,통역시험,통역자격증,외국어번역,외국어통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